본문 바로가기
대학 소식

배곧 서울대병원 건립, 현대건설과 수의계약 진행?

by ÅţŠ2024. 3. 6.
반응형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내 들어설 예정인 배곧 서울대병원은 지난 214월에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 후 224월 국토교통부의 심의를 통해 추진이 확정된 바 있습니다. 배곧 서울대병원의 규모와 건립 계획 등이 궁금하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배곧 서울대병원 조감도

 

배곧 서울대병원 규모

시흥 배곧신도시에 들어설 배곧 서울대병원의 병상 규모는 총 800병상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중 일반은 600병상이고 나머지 200병상은 뇌인지 바이오 특화 병상입니다.

 

배곧 서울대병원은 서울대 시흥 캠퍼스 내 연면적 11만7338㎡(3만5495평) 규모로 들어서게 되며, 국내 최초로 진료와 연구를 융합한 형태의 융합형 종합병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배곧 서울대병원 건립 비용

건립 추진 초기 정부가 책정한 총사업비는 5,312억원으로 이 가운데 조달청이 공사비로 제시한 금액은 약 3,437억 원으로 추정됩니다.

 

배곧 서울대병원 건립 현황

현재 배곧 서울대병원 건립을 위해 사업자 선정이 진행 중에 있으나 지난해부터 4차례나 유찰되었습니다. 때문에 조달청에서는 사업비를 500억원 증액해 재 입찰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올해 들어 현대건설이 턴키(설계 + 시공) 방식으로 입찰에 참여했다는 소식인데, 추가 입찰 참여기업이 없어 현대건설이 선정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만약 현대건설이 선정된다면 수의계약으로 배곧 서울대병원 건립이 가능해지게 됩니다.

 

배곧 서울대병원 개원 예정일은?

앞으로 문제없이 공사가 진행된다면 서울대병원이 목표로 하는 2027년 개원이 가능할 것으로 조심스럽게 예측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