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학 소식

서울대 문화예술원 'The Inner Space' 전시를 탐험하다

by ÅţŠ2024. 2. 13.
반응형

개별 행성이 모여 대체 우주를 형성하는 "내부 공간"으로의 변혁적인 여정에 동참하세요. 2024215일부터 18일까지 서울대학교 68동 제1발전소에서 열리는 EMPTY: "The Inner Space" 전시회에서 기술과 자기 발견의 교차점을 경험해 보세요.

The Inner Space
이미지. 서울대 문화예술원

 

기술과 자기 탐색의 융합

미술 전시회는 항상 성찰의 통로였으며 창의성과 기술의 경계를 넓혀왔습니다. <이너 스페이스>도 예외는 아닙니다. 이 획기적인 전시회는 기술과 자기 탐구를 결합하여 방문객들이 정확한 홍채 사진 촬영, 시선 추적 및 상호 작용 기술의 황홀한 조화를 통해 자신의 독특함의 깊이를 탐구하도록 초대합니다.

 

아이리스 행성 공개: 참여형 경험

"The Inner Space"의 중심에는 붓꽃 행성의 생성이 있습니다. 정확한 붓꽃 사진 촬영을 통해 방문자는 자신의 붓꽃 모양을 발견하는 여행을 떠나게 되며, 이는 실시간으로 개인화된 행성으로 나타납니다. 이러한 참여 경험은 전통적인 미술 전시회를 뛰어넘어 개인이 자신만의 독특한 우주적 존재를 창조하는 데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상호작용을 통해 자기 발견 역량 강화

혁신적인 상호작용 기술을 통해 방문객은 단순한 구경꾼이 아니라 붓꽃 행성을 형성하는 데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됩니다. 이 기술을 반영한 비디오는 관객에게 자신만의 천체를 직접 제어하고 탐색하는 짜릿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상호작용적 측면은 개인이 외부 정의가 없는 공간에서 자신의 전체 자아를 마주할 때 심오한 권한 부여와 자기 발견을 촉진합니다.

 

외부 구조로부터 자아 해방

일상생활에서 우리는 종종 외부적으로 정의된 정체성과 우리 존재의 진정한 본질 사이에 끼어 있는 자신을 발견합니다. "The Inner Space"는 시간, 성별, 인종, 국적의 제약이 해소되는 안식처를 제공함으로써 이러한 이분법에 도전합니다. 인간 고유성의 정점을 반영하는 붓꽃 모양의 행성에서 개인은 해방되어 자신만의 세계를 창조하고 진정한 자아와 마주하게 됩니다.

 

미래를 엿보다: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

미래를 내다보는 가운데 'The Inner Space'는 물리적인 전시를 넘어 그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자 합니다. 전시회 내에서 탄생한 붓꽃 행성을 기반으로 구축된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인 온라인 우주를 만들 계획이 진행 중입니다. 이러한 디지털 진화는 몰입형 가상 환경에서 개인의 고유성에 대한 탐구를 더욱 증폭시킬 것을 약속합니다.

 

 


 

 

본 전시는 서울대학교 문화예술대학 STUDENT-UP 프로그램의 지원을 받아 'PROCESSING''TOUCH DESIGNER' 기술을 활용한 연구를 진행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